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공공예식장(서울마이웨딩) 신청방법, 예식비용, 예식장 위치 한방정리!

지식탐험가랑디 2024. 7. 8.

서울시 공공예식장 정리한 블로그 포스팅 섬네일 사진

서울시 공공예식장(서울마이웨딩)은 서울에 위치한 공원이나 한옥 등 멋있는 시설들을 예식장으로 개방하고 낮은 가격으로 대여해 주는 예식 지원 사업입니다.

이전에도 공공예식장의 대여비는 시중 예식장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편이었지만 이제 대여비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마이웨딩이라고도 불리는 서울시 공공예식장 신청방법과, 대관료 예식장 위치등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이란?

서울시 공공예식장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예식장 지원사업입니다. 서울시에 위치한 공원이나 한옥 등 멋있는 랜드마크들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결혼식 대관을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 예식장 비용과 서울시 공공예식장 비용을 비교하면 아주 낮은 가격으로 예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 예식비용

서울시 공공예식장 예식 비용은 크게 대관료와 비품운영비(의자, 테이블 등)가 소요됩니다.

대관료

대관료는 공공예식장마다 다르지만 최대 120만 원의 대관료를 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대 120만 원이었던 서울시 공공예식장의 대관료는 전액감면되어 무료가 되었습니다. 현재 24년 7월 기준 성북예향재와 강북솔밭근린공원 외에 서울시 공공예식장의 대관료는 무료입니다.

비품운영비

서울시 공공예식장 표준가격 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 표준가격안 표

서울시 공공예식장 예식장 위치

서울시 공공예식장은 서울시에 총 28곳이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 보관 - Seoul My Wedding

 

wedding.familyseoul.or.kr

서울시 공공예식장 예식장 신청방법

 

서울시 공공예식장은 서울 소재 직장인, 대학생, 자영업자면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절차는 사전상담 > 종합상담 > 예약 확정 > 결혼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사전상담

사전상담은 전화, 온라인, 방문상담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사전상담은 서울마이웨딩 상담센터(1899-2154)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사전상담은 구글 설문지를 통해 상담예약 후 원하는 장소를 담당하고 있는 결혼전문업체와 전화로 자세한 견적과 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주요시설을 활용한 결혼식 사전상담예약

서울특별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예식장을 발굴하고, 개성있고 의미있는 결혼식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건강한 결혼식 문화 조성하고자 서울시 주요시설을 활용한 결혼식을 만들어갈 (

docs.google.com

 

마치며

서울시 공공예식장을 통해 예비 신혼부부들의 예식 비용 부담이 많이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결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비용 없이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음에도 알찬 정보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최대 연 3.6% 이자지원 신청방법, 신청조건 한방정리!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최대 연 3.6% 이자지원 신청방법, 신청조건 한방정리!

신혼부부에게 임차보증금을 위해 받았던 대출의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인데요, 이 사업을 통해 이자지원을 받으면

lonelyplanetstory.tistory.com

개선된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출산휴가 한번 알아보고 가세요!

 

개선된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출산휴가 한번 알아보고 가세요!

현재 아이를 많이 낳지 않는 사회로 가다 보니 아이를 낳는 부모님에 대한 정책들이 점점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를 다니면서 아이를 키워야 하는 부모님은 이 개선소식이 더욱 반갑습니

lonelyplanetstory.tistory.com

1시간 맡김 가능한 서울형 시간제전문 어린이집 이용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1시간 맡김 가능한 서울형 시간제전문 어린이집 이용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갑자기 아이를 데리고 가지 못하는 곳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정말 난감해집니다. 이런 상황이 닥치면 아이를 1시간이라도 맡아 줄 수 있는 시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듭니다.

lonelyplanet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