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N번째 동네, KTX 35% 할인, KTX 2만원 할인권 받는 방법 정리!

지식탐험가랑디 2024. 5. 31.

나의 N번째 동네 KTX 열차 할인 받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 섬네일

국내여행 계획을 잡고 싶은데 KTX 가격이 부담돼서 지방 여행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KTX 할인 혜택을 찾아보려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내가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TX 가격 부담을 줄이면서 국내 여행을 갈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활용하여 KTX 2만 원 할인권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의 N번째 동네란?

'나의 N번째 동네'는 6월 여행 가는 달에 맞춰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같이 KTX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입니다. 

여행가고 싶은 지역에 35% 할인된 가격으로 KTX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를 그 지역에서 사용하면 KTX 2만원 할인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N번째 동네 KTX 할인받고 구매하는 방법

1. 나의 N번째 동네이야기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2. 아래로 내려 여행상품을 선택합니다.

나의 N번째 동네이야기 여행상품 리스트

수도권 KTX 역을 이용하는 경우는 하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열차 좌석은 선택할 수 없고 임의로 배정됩니다.

 

 

3. 날짜를 선택합니다.

나의 N번째 동네이야기 KTX 예매 날짜 선택 창

날짜를 선택합니다. 예매 시점 5일 후 날짜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4. KTX 열차 탑승 시간을 선택합니다.

나의 N번째 동네이야기 KTX 열차 탑승 시간 선택 페이지

KTX 열차 탑승 시간을 선택합니다. 가는 열차와 오는 열차를 따로 선택해야 합니다. 가는 열차는 필수로 구매해야 하고 오는 열차는 구매 하셔도 되고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KTX 열차는 저녁 9시부터 아침 7시 사이 시간에만 예약이 가능하고, 역사매장이용권은 필수로 선택해야 하고 열차 승차일 기준 3개월 이내로 사용해야 합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KTX 2만 원 할인권 받는 방법

1.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받기

먼저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만약 받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발급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용 및 발급방법 한방정리!

디지털 관광주민증 들어보셨나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방 지역의 다양한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각 지역 내 관광지 입장권과 숙박, 식음, 체험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할

lonelyplanetstory.tistory.com

2. 디지털 관광주민증 지역 방문하기

방문할 지역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해당 지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를 방문합니다.

3. QR 코드로 현장 할인증 발급받기

할인 혜택 업체에 방문한 후 해당 업체에 설치된 현장 안내 배너의 QR코드 스캔을 통해서 할인증을 발급받습니다.

4. 할인권 받기

지원조건이 맞다면 24년 7월 24일 수요일에 일괄적으로 KTX 2만 원 할인권이 증정됩니다. 할인권은 발행일로부터 1년 이내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나의 N번째 동네 사용 시 주의점

1. KTX 열차 시간

나의 N번째 동네로 할인된 가격의 KTX 열차는 저녁 9시부터 아침 7시 사이 시간에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2. KTX 할인권 지급 지역

KTX 2만 원 할인권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지역 중 20곳만 해당합니다. 아래 표를 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노선 지역(정차역)
강릉선 평창, 정선(평창역), 양양(강릉역), 홍천(횡성역)
경부선 옥천(대전역), 부산 영도구, 서구(부산역), 영동, 무주(대전역)
중앙선 제천, 단양(단양역), 영월, 태백(제천역), 안동(안동역), 영주(영주역)
호남선 신안(목포역), 고창, 영광(광주송정역)
전라선 남원, 임실(남원역)

 

 

3. 취소 환불 수수료

  환불 수수료
열차 여행 출발일 3일전까지: 전액환불
여행 출발일 2일전까지: 10% 부과
여행 출발일 1일전까지: 20% 부과
여행 출발일: 반환 불가
역사매장이용권 여행 출발일 5일전까지 전액 반환 가능, 수령 이후 반환 불가

 

자세한 주의사항과 기타 취소 환불 규정은 아래 페이지 가장 아래 '주의 사항'과 '취소 환불 규정'을 참고하세요.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