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츠 80달러 무선 이어폰 비츠 솔로 버즈 출시!
애플의 비츠(Beats)가 새로운 무선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에어팟인 에어팟2의 정가가 199,000원인데 비츠 솔로버즈는 에어팟보다 9만 원 저렴한 109,000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비츠 솔로 버즈의 출시가격, 배터리 성능 등 자세히 알아봅시다.
비츠 솔로 버즈
비츠 솔로 버즈는 애플의 자회사인 Beats에서 출시한 저렴한 가격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가격은 79.99달러고 한국 출시 가격은 109,000원입니다. 색은 매트블랙, 스톰그레이, 아이스 퍼플, 클리어레드 4가지로 출시됩니다.
비츠 솔로 버즈는 애플 아래 Beats에서 만들었지만 애플의 iOS 안드로이드 OS 모두 호환됩니다. 갤럭시에서도 호환 문제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비츠 솔로 버즈의 가장 특이한 점은 배터리입니다. 한번 완충 시 18시간 지속시간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5분 충전 시 1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애플의 에어팟이나 삼성의 갤럭시 버즈 모두 케이스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집어넣으면 충전되지만 비츠 솔로버즈는 그렇지 않습니다.
비츠 솔로 버즈 케이스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충전하려면 USB-C 케이블로 갖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 연결하거나 별도 충전기에 연결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별도 충전기와 USB-C 충전 케이블은 포함되지 않아서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낮은 가격으로 출시하려다보니 원가 절감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비츠 솔로 버즈 기타 기능
4가지 이어팁 사이즈
비츠 솔로 버즈는 XS, S, M, L 4가지 사이즈의 이어 팁을 제공합니다. 귓구멍이 작거나 너무 큰 분들도 착용할 수 있게 여러 가지 이어 팁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이중 레이어 드라이버
각 이어버드는 이중 레이어 변환기를 탑재하여 주파수 곡선 전체의 미세 왜곡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각 어쿠스틱 노즐에 의도적으로 병렬 배치되어 사운드를 귀에 직접 전달한다고 합니다.
작은 사이즈 케이스
이번에 출시한 비츠 솔로 버즈의 케이스는 작은 사이즈로 출시 됐고 운동할 때 휴대하기 편하다고 합니다. 케이스에서 배터리를 빼고 나니 사이즈가 작아져 휴대성이 좋아지긴 했는데 이걸 좋아해야 할지 아쉬워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치며
비츠 솔로 버즈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고 미국에선 6월중 배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츠 솔로 버즈의 출시를 보며 이제 Beats는 애플 제품보다 저렴한 무선 이어폰과 무선 헤드폰을 출시하는 포지션으로 굳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Beats라고 하면 비싸고 디자인 이쁘고 묵직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이미지였는데 지금은 180도 바뀐 것 같네요. 과연 비츠 솔로 버즈가 낮은 가격대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